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,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맞손

- 아동친화도시 실현을 위한 상호 협력적 관계 구축 -

천안시민신문 윤정용기자 | 입력 : 2020/05/20 [10:06]

▲ 아동친화도시 업무협약  © 천안시민신문


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(회장 김홍장)가 지난 19일 당진시청 접견실에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(사무총장 이기철)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.


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선진국에서 활동하는 33개의 유니세프 국가위원회 중 하나로서, 아동권리옹호를 위한 여러 활동과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, 그 대표적인 옹호활동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다.

이번 협약은 지난해 9월 지방정부협의회 사무국 운영개선을 위해 협의회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국이 분리된 후 상호간 필요한 정보 및 자원 공유를 통해 업무효율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.

지방정부협의회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대등하고 유연한 협력관계를 맺음으로써 각 회원도시가 아동친화적인 도시를 실현하는데 발전적인 운영방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
김홍장 협의회 회장(당진시장)은 “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를 위해 노력하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감사인사를 전하며, 앞으로 양 기관이 협력하여 유엔아동권리협약을 이행하고 아동권리 증진이라는 가치를 함께 실현해나가자”고 말했다.

한편, 당진시는 86개 지방정부가 참여하고 있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회장도시로서 회원도시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구심적 역할을 수행하며 아동의 참여권 보장 및 놀 권리 보장을 위한 정책 추진에 주력하고 있다.

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
내용
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,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 
광고
광고
주간베스트 TOP10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